전설적인 걸그룹 투애니원의 멤버였다가 2016년부터 해체하고 주로 연기와 예능을 하고 있는 산다라박. 독특한 이름과 미모 때문에 항상 어디서든 주목받고 있는 연예인인데요. 오늘은 산다라박의 상세한 프로필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다라박
신상 들어간 프로필
산다라박은 1984년 11월생으로 30대 후반입니다. 필리핀에서 왔다는 이야기도 있었고 예명 또한 외국인 같은데 부산 진구에서 태어났고 산다라박의 국적 또한 대한민국입니다.
가수 산다라박
한국 이름도 '박산다라'인데 산다라가 한글이름이라고 하더라고요. 아버지께서 김유신 장군의 아명을 따서 슬기롭고 총명하고 건강하고 예쁘게 자라라는 뜻으로 지었다고 합니다.
투애니원 산다라박
산다라박의 키는 162cm라고 합니다. 가족은 어머니와 여동생 박두라미 그리고 남동생 박상현 씨가 있습니다. 산다라박의 남동생 또한 연예인인데요. 박상현 씨는 보이그룹 엠블랙의 멤버 천둥입니다.
Park Sandara
현재 산다라박은 YG엔터테인먼트와 오랜 인연을 정리하고 어비스 컴퍼니라는 소속사에 몸담고 있습니다. 어비스 컴퍼니에서 산다라박과 한솥밥 먹는 연예인은 어반자카파, 박원, 선미, 갓세븐의 뱀뱀 등입니다.
동안이라 생각보다 나이가 많게 느껴지는 산다라
투애니원보다 데뷔를 4~5년 빨리했던 동방신기나 천상지희 슈퍼주니어 등의 어떤 멤버들보다 산다라박이 연상이라고 합니다. 과거에 산다라박은 '필리핀의 보아'라는 별명으로 유명세를 얻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그녀는 보아보다 데뷔 9년 후배지만 나이는 2살이나 더 많습니다. 참고로 그녀의 절친으로 잘 어울려 노는 인물은 동갑 박봄과 81년생 브라운아이드걸스 제아가 꼽힙니다.
2ne1 산다라박
왜 외국인인 줄 알았지?
산다라박의 국적을 자꾸 묻는 질문이 검색창에 나타나는 이유는 이름이 독특해서도 있지만 그녀가 꽤 오래 외국에서 활동했기 때문입니다. 산다라박은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거의 11년간 필리핀으로 건너가 마닐라 쪽에 살았다고 합니다.
박산다라
그리고 2004년 필리핀에서 열린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2위를 하게 되어 그쪽에서 연예 활동을 먼저 하게 되었는데요. 거기서 계속 활동해도 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지만 필리핀으로 이주했을 때 유일하게 위안이 되었던 건 한국 가요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방송 활동을 정리한 이후 한국행을 택한 케이스입니다. 특히 핑클의 열성팬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이효리의 팬으로 팬카페에서 눈웃음와방횰이라는 닉네임을 쓰며 활동했다고 합니다.
YG 출신 산다라박
YG 그리고 2NE1
2007년에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이 된 산다라박은 2009년 5월에 26세의 나이로 2NE1으로 데뷔했습니다. 당시 그녀가 20대 중반일 거라고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는데요. 독특한 헤어스타일과 미모 그리고 갸날프고 섬세한 음색 때문일 것입니다. 또 예능에 나와서 언니다운 모습보다는 여리고 쑥스러워하는 모습도 많이 비추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강한 느낌을 갖는 동료들에 비해 어리거나 비슷한 나이일 거라고 대중들은 상상했을 것입니다.
다라티비 산다라박
산다라박은 2ne1 시절부터 숙소생활을 오래했고 솔로 활동을 하고나서는 줄곧 본가에서 부모님과 지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독립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곧 동생 천둥도 싱어게인2에 나온다고 하니 남매의 제 2의 도전이 이제 막 시작된 것 같습니다. 산다라박과 천둥이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을지 지켜보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