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필자는 팟캐스트를 병행 중입니다. <디로긴의 키워드>라는 이름을 팟빵에서 검색하시면 따끈한 세상 소식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매주 화, 목마다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이정도만 알면 충분하다" 싶은 시사를 쉽게 다루는 것이 목표입니다. 눈이 피로하시거나 글 읽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팟캐스트를 애용해주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구혜선계약해지구혜선계약해지




안재현씨와 구혜선씨가 함께 있던 HB엔터테인먼트에서는 어제 구혜선씨와의 전속계약이 해지되었음을 밝혔습니다. 앞서 구혜선씨는 HB엔터테인먼트가 안재현씨와의 파경 당시 "안재현의 입장에서만 업무를 처리한다"며 전속계약 해지를 주장했고, 2019년 9월에 대한상사중재원에 중재신청을 했는데요. 소속사는 그녀의 계약위반 및 신뢰상실을 주장하며 손해배상을 구하는 반대 신청을 했었습니다. 이에 중재원은 구혜선이 주장한 소속사의 귀책 및 해지사유를 인정하지 않았고, 구혜선이 회사에 오히려 일정한 손해배상을 하는 것을 전제로 계약 해지 인정 판결을 내렸습니다. 다음은 HB엔터테인먼트가 올린 공식입장입니다.





구혜선계약해지2구혜선계약해지2




[구혜선 전속계약 해지 관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HB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구혜선 씨와의 전속계약이 다음과 같이 해지되었음을 알립니다. 구혜선 씨는 당사에 전속계약 해지를 주장하며 2019년 9월 11일 대한상사중재원에 중재 신청을 하였습니다. 이에 HB엔터테인먼트는 구혜선 씨의 계약 위반과 구혜선 씨에 대한 신뢰 상실로 인해 더 이상 소속 배우 관계를 유지할 수 없어 손해 배상을 구하는 반대신청을 하였습니다. 이후 2020년 4월 21일 중재판정으로 구혜선 씨가 주장한 당사의 귀책 사유 및 해지 사유는 인정되지 않았으며, 구혜선 씨가 HB엔터테인먼트에게 일정한 손해를 배상하는 것을 전제로 계약 해지가 인정되었습니다.비공개로 이루어진 중재 절차이기 때문에 중재의 내용에 대해서는 상세히 알려드릴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HB엔터테인먼트는 중재가 진행되는 동안 소속 배우와의 분쟁에 대해 언급할 수 없는 입장이었으며, 확정 판결과 같은 효력이 있는 중재 판정이 내려진 이후 이와 같은 사실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본 사건과 관련하여 허위 사실에 근거한 SNS 게시글 및 악의적인 댓글은 형사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구혜선소속사구혜선소속사





이로써 2019년부터 남편과 함께 하고자 계약했던 회사를 정리하게 된 구혜선 씨를 현재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보면 소속이 "구혜선필름"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반면 안재현씨는 계속 문제없이 HB엔터테인먼트에 남아 활동하고 있죠) 구혜선 필름은 구혜선씨가 직원과 대표를 동시에 맡고 있는 1인 회사로 알려져 있는데요. 개인의 상처 가득한 회사에 남아 있는 것보다 자신의 이름을 달고 있는 회사와 새 출발하는 것이 오히려 잘된 일 아닐까요? 부디 아픈 마음 잘 추스리고 구혜선 씨가 다시 건강하게 웃으며 활동하는 날을 볼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반응형